티스토리 뷰

신용회복지원

정부가 소상공인과 서민의 연체 기록을 없애주는 신용사면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서민과 소상공인의 일상적 금융생활 복귀를 지원하는 것으로 코로나19 기간 연체 이력이 있더라도 빚을 청산하면 연체 정보를 삭제해주어 해당되는 290만 명은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기회를 갖게됩니다. 

 

 

 

 

 

 

신용사면 협약 주요 내용

 

- 2021년 9월 1일 ~ 2024년 1월 31일 기간 동안 발생된 2000만 원 이하의 연체 상황2024년 5월 말까지 모두 상환할 경우 빠르면 24년 3월부터 해당 연체 정보의 금융 공유와 활용이 제한됩니다 (신용사면

- 금융권에서 지원 대상자의 연체 정보를 은행금융기관에 공유되지 않게 지원하고 신용평가회사의 개인사업자 및 개인 신용 평가에도 기록에 남기지 않을 예정입니다. 

- 은행에서 자사 고객의 연체이력을 갖고 있는 경우도 사후관리 및 여신심사 등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
신용회복지원

 

 

 

 

 

신용회복 시 대환대출 및 저금리 대출 전환

 

-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중 약 250만 명(추산)은 신용점수가 30~40점 구간대로 상승대환대출 및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되며 따라서 이번 신용회복 협약이 신용사면이라 불리는 이유입니다. 

- 금융 연체이력에 따라 사용 중이던 신용카드가 정지된 경우도 이번 신용회복 지원 시 신용점수 회복에 따라 신용카드 재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금융권에서 전산작업을 거쳐 빠르면 3월 초부터 연체 이력 활용 및 공유를 제한하며 신용회복 지원대상 여부 확인은 3월 이후부터 조회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
신용회복지원

 

 

 

 

 

신용회복 지원정책 개요 

-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 및 현재 고물가, 고금리 지속으로 경제 불황속에서 어쩔 수 없는 연체 기록으로 인해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현재 29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며 정부와 금융당국의 도움 없이 연체 상황에 처한 분들에게 재기할 수 있는 기회가 꼭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 금융위원회는 금융위원장과 금융감독원장이 함께 서민, 소상공인 신용회복 지원을 위한 협약식에 참석했다고 밝혔습니다.

 ※ 금융협회, 은행연합회, 농협중앙회 등의 상호금융 중앙회와 NICE평가정보 등의 신용정보회사가 협약에 참여

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
신용회복지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4 연말정산 증명서, 기간, 간소화, 정부24 간편발급 (등본,기초생활,외국인,장애인,대학교재학)

정부에서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정부 24'를 통하여 2023년 귀속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표 5종의 증명서를 간편히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주민등록등본, 기초생활수급자증명, 외국인등록

jyoonj.com

 

2024 이마트 할인 가격파격 생필품, 먹거리 최저가 할인 정리

2024년 1월 이마트가 가격파격을 선언하여 생필품과 먹거리를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합니다. 이마트는 고물가로 지갑열기가 두려운 고객들의 필수 구매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족

jyoonj.com

 

2024 소주 맥주 가격 출고가 인하 국산 주류 세금, 식당가 술값 정리

2024년 1월 1일부터 소주 등 국산 주류의 세금을 완화하면서 소주 공장 출고가격이 10.6% 인하됩니다 국내 소주 업계의 선두주자인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출고가가 1247원에서 1115원으로 하향되는데

jyoonj.com

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신용회복지원
신용회복지원

반응형